이데아넷

분류1

직업정보

제목

[경영,회계,사무관련직] 리서치전문가 - 관련학과 (경영학과, 통계학과, 소비자학과)

조사전문가는 분야에 따라 크게 마케팅조사전문가와 여론조사전문가로 구분된다. 마케팅조사전문가는 기업고객의 상품 또는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수행한다.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일반적으로 제품전략 (product),가격전략(price),유통전략(place), 광고전략(promotion) 등으로 구성되며, 마케팅조사는 이러한 전략을 수립하고 그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조사이다. 그 외에도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와 이용, 사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의 반응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론조사전문가는 정치현안조사, 선거조사, 공공정책개발 및 평가관련 조사, 가치관, 태도 또는 의견 등 사회조사 조사업무를 수행한다. 선거조사에서는 각 후보자나 정당에 대한 유권자의 인지도, 선호도, 지지도 등을 조사하여 유권자의 선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정책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대한 평가의견을 취합하는 여론조사를 수행함으로써 정부의 정책과 일반 시민의 의견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여론조사의 주요 고객은 정부 또는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언론사와 시민단체와 같은 비영리기관, 학술연구기관 등이 있다.

조사전문가는 조사설계에 따라 조사가 진행되도록 관리하고 감독한다. 조사 진행이 완료되면, 조사결과를 원래의 조사목적과 조사설계에 따라 정리하여 보고서로 제출하고 결과를 고객에게 구두로 보고하기도 한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pdf리서치전문가.pdf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10-19

조회수2,92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료실

 고객센터 회원가입 사이트맵

이데아넷

 

회사명: (주)이데아네트웍스 / 사업자등록번호: 504-86-18535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대구북구-0080/

대표: 남천해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남우진/본사: 대구광역시 북구 구암로 110 태전빌딩 4F / Fax: 053-325-6633 /

Email: cscenter@ideanetworks.kr

고객센터 : ☎ 1899-7774, 운영시간 : 월~금 오전 09:00 ~ 오후 08:30(토,일,공휴일은 휴무)

Copyright (c) 2015 Ideanetworks.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