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기획·이벤트·홍보·광고·마케팅 등 브랜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일을 수행한다. 브랜드를 맡아서 제품의 생산에서부터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다른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관리하게 된다.
브랜드의 기획·이벤트·홍보·광고·마케팅 등 토털 마케터 역할을 한다. 소비경향이 이성적인 소비에서 감성적인 소비로, 기업도 유형적인 자산에서 무형적인 자산을 중요시하는 경향으로 변화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높아졌는데, 브랜드 매니저 역시 이러한 요구에 따라 등장한 새로운 전문직이다.